[Twitter] 트위터 픽셀 설치

2023. 3. 17. 16:00StartUP/GA | Marketing

728x90

 

 

멜론 머스크놈의 트위터가 갑자기 프로모션에 후해졌다. 돈 때문이겠지?

 

 


 

트위터 전환 추적을 위한 픽셀 설정하기

 

트위터에서 광고를 집행하였을때 메타에서 제공하는 것처럼 유저의 행동을 추적하여 전환율을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에서 제공하는 픽셀을 설정하면 되는데 그 과정을 기록해본다.

(이전에는 Twitter UWT나 Single Event Tag를 사용했다고 함. 이전에는 아마 공식 대행 업체를 사용해야만 트위터 프로모션을 집행할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

트위터 픽셀을 생성하기 위해 참고할 문서는 아래와 같다.

 

Conversion tracking for websites

Learn about how to add and use conversion tracking for websites with Twitter Ads. Adding website pixels to your site's pages can help you track a customer's journey from Twitter and through your site.

business.twitter.com

 

 

1. 이벤트 소스 추가

픽셀을 생성하기 전에 페이지에 코드를 삽입할 수 있는 경우 Twitter 픽셀을 사용하고, 스크립트 코드를 삽입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변환 API(Convenrsion API)를 사용한다.

 

1) 픽셀을 생성하기 위해 트위터 광고 계정에 로그인한다. (URL: ads.twitter.com)

 

2) 상단 네비게이션에서 '도구' - '이벤트관리자'를 클릭한다.

만약 도구 탭이 없다면 계정에 신용카드를 추가해야 한다. 참고는 여기

 

 

 

 

 

3) 상단에 '이벤트 소스 추가'를 클릭한 후 이용약관에 동의를 클릭한다.

 

 

 

 

2. 픽셀 코드 삽입

 

1) 확인되는 픽셀 코드를 복사 한 후 추적할 웹사이트의 애널리틱스 삽입 부분에 넣는다.

애널리틱스 (구글 태그매니저, 메타 픽셀 등)은 웹사이트 내에서 항상 유지되고, 빠르게 로드되어야하기 때문에 head 태그 안에 넣어주는 것이 좋다.

 

 

 

 

2) 픽셀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Twitter Pixel Helper

Displays an icon if there is a Twitter website tag on a given page

chrome.google.com

 

3) 픽셀을 설치한 페이지로 이동하여 상단의 플러그인 메뉴(퍼즐 모양)을 클릭하여 트위터 픽셀 헬퍼 플러그인을 표시해준다.

 

 

 

4) 아이콘 옆의 배지에 있는 숫자는 해당 페이지에 삽입된 픽셀의 숫자고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치된 픽셀을 보여준다.

 

 

 

 

3. 이벤트 생성

 

1) 추적할 이벤트를 생성하기 위해 이벤트 탭에서 '이벤트 추가'를 클릭한다. 

 

 

 

2) 구매를 트래킹 하기 위해 '구매 액션' 이름의 이벤트를 생성한다.

 

 

3) 기본 설정인 '코드를 이용해 이벤트 정의하기'로 진행한다.

 

 

4) 이벤트 코드를 웹사이트에 추가한다. 이전 픽셀 코드를 삽입한 부분에 함께 넣어준다.

 

 

728x90